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맛집/타 지역 2021. 2. 27. 00:51
    반응형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253 1층

    다음지도


    주차장 여부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253 1층

    영업 시간 :  매장 앞 주차 가능

    전화번호 :  064-799-5027


     주문 메뉴

    총액 : 73,000원

    개별 메뉴 : 

    근고기 600g 57,000

    소주 2병 4,000*2

    김치찌게 7,000

    공기밥 1,000

    간단 한줄평 : 맛있는 고기, 서비스 새우까지 훌륭한 식당


    ↓ 주변 추천 맛집

    1.  

    2.  

    3.  

    숙소 주변에 식당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정직한 돈

    주변에 있는 뿔난돼지와 정직한 돈 중에 어디로 방문할지 고민하다가,

    가격도 저렴하고(정직한 돈 600g 57,000 뿔난돼지 모둠구이 대짜 60,000)
    참숯에 고기를 구워주며(뿔난 돼지는 불판에 구움)
    새우가 서비스로 나와서 정직한 돈을 픽했다.

     

    뿔난 돼지도 고사리와 콩나물을 구워주는 등 신선한 포인트가 있어서 궁금했지만 ㅎㅎ,

    찾아보니 네이버로 예약하고 방문하면 김치찌게를 서비스로 준단 말에 속아서 정직한 돈에 가야지 했는데..
    그 이벤트는 2월말 기준 끝났다고 하여 별도로 주문해서 먹었다. 
    이벤트가 끝난게 아쉬웠지만 먹고 난 뒤에는 정진한 돈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정직한 돈 입구!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조금 흔들렸는데, 애월에 있는 집이 본점이라고 한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네이버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김치지게를 서비스로 주는 줄 알고 미리 예약을 했다.

    방문했을 당시에 평일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한 테이블 빼고 다 차있었다.

     

    참고로 예약을 하더라도, 방문 1시간 전에는 전화를 줘야지 확정이 되는 시스템인 듯 하였다.

     

    포스팅을 보다보니, 밑반찬이 좀 아쉽다는 말도 있던데, 전혀! 밑반찬 모두가 괜찮았다. 

    옥수수 마요네즈도 괜찮았으며, 인당 1개씩 나오는 파절임도 와사비 향이 살짝 올라오며 느끼함을 잘 잡아줬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그리고 시즌이라 나오는지, 봄돔무침이 정말 훌륭했다.

    어디선가 먹어본 듯한, 알것같은 마약같은 소스가 버무려져서 너무너무 맛잇었다.

    간장과 고춧가루 등등이 섞여서 만든 소스였는데...어떻게 만드는지 너무 궁금할 정도로 맛있었다.

     

    사실 파절임, 봄돔, 옥수수등이 워낙 맛이있었기에 다른 반찬은 손도 못댔다...ㅋㅋㅋ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셀프바가 마련되어있으니 참고! 1시간 정도 먹는동안 가득 차 있던 봄돔이 다 떨어지더라 ㅋㅋㅋㅋㅋ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메뉴판 참고! 2인이서 근고기 600g이 딱 좋았고, 서비스로 나오는 새우는 6마리가 제공되었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주류 등 가격도 참고!!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서비스로 나온 새우!!

    지금 보니까 새우를 크기순으로 올려두었네 ㅋㅋㅋㅋㅋ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몇몇새우는 암컷인지 다리에 알도 품고 있었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먹을 수 있는 부위는 엄지손가락 정도??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잔혹한 현장..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새우 까는 법 - 머리와 몸통을 불리한 뒤, 몸통에 붙어있는 꼬리를 땐다.

    그러고선 꼬리쪽으로 젓가락을 집어넣으면 살이 분리됨 ㅋㅋㅋㅋㅋㅋ

     

    삶은 새우는 언제나 옳다. 설명할 필요도 없는 맛!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빠알간 참숯 등장!

    참고로 고기는 초벌이 되어 나오는데, 그냥 전기로 초벌을 한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전기로 초벌을 어떻게 하길래 고기에 불향이 나지? ㅋㅋㅋ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초벌되어 나온 돼지고기. 600g을 주문하면 목살과 삼겹살이 한 덩어리씩 나온다.

    그런데 목살은 진짜 맛있었는데, 삼겹살에는 지방 부위가 너무 많아서 조금 아쉬웠다.

    그래도 워낙 잘 구워주셔서 훌륭했음!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그리고 목살과 삼겹살에 껍대기 부분도 분리하여 같이 서빙된다.

    껍데기를 칭찬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개인적으로는 껍데기보다는 목살이 이 가게의 찐인 것 같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초벌된 고기를 자르면 빨간 속살이 보인다.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겉부분에 불향을 입히려고 살짝 초벌을 하였을 하였다고 한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잘라둔 고기 단면! 그리고 이걸 좀 더 익히면.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이렇게 맛있는 비주얼이 된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고기를 보면, 정말 육즙이 너무너무 열롱하게 맺혀있다...

     

    고기를 구워주는 분께서 (안경쓴 직원분, 아 참고로 포스팅보면 구워주시는 분마다 맛이 다르다고하던데 안경쓰신분 칭찬이 많았다) 고기를 100퍼센트 익히지 않고 먹는걸 추천하던데, 우리 입맛에는 정말 좋았다. 정말 육즙이 엄청났다

     

    목살은 소금에 찍어먹는게 제일 어울렸고, 지방이 많은 부위는 액젓에 찍어먹는게 딱 좋았다.

    그리고 고기가 컸기에 스테이크 먹는듯한 꽉찬 느낌이 너무 행복하였다
    .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고기 자른 단면을 보면, 무슨 장조림 마냥..고기의 결도 너무 좋았고 육즙도 가득가득!! 너무 맛있었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고기 자체가 너무 훌륭했기 대문에, 고기는 그냥 소금이나 액젓이랑만 먹었고

    쌈이나 봄돔은 고기를 먹은뒤에 별도로 먹었다. 그 정도로 고기가 훌륭했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지방이 많은 부위는 액젓에!

     

    아 그리고, 고기를 먹다가 중간에 불을 뺄지 물어보는데 그 때 무심결에 불을 빼달라고 했는데 후회했다.

    불이 없으니 고기가 점차 질겨지고 본연의 맛을 잃어버리더라...

     

    혹시 먹다가 물어보면 불 그냥 두시는걸 추천!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밥먹고 찌개나 냉면을 안먹을 순 없지 ㅋㅋㅋㅋ 아쉽게도 네이버예약시 김치찌게 제공 이벤트가 없어졌는데,
    먹고실어서 주문한 결과 고기도 투툼한게 들어가있었고 너무 짜거나 달지도 맵지도 않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두부도 두덩이나 들어있고, 고기도 지방이 많은 부위가 들어가 있어 깊은맛이 났다.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김치찌게 칭찬해

    [제주 애월] 새우가 서비스로 나오는 근고기집! 정직한돈

    흙돼지라는 티가 나는 고기부위! 검은 털이 슝슝! 너무 잘먹었습니다.

     

     


     총평 

    + 장점 +
    고기를 구워주며
    서비스 새우 역시도 맛이 훌륭하였음
    서비스 역시도 친절!

    - 단점 -
    김치찌게가 진짜 맛있엇지만, 7천원은 조금 비싼느낌이 들었다 ㅜㅜ
    보통 정식집가서 파는 가격에 김치찌게가 나오다니..


    재방문의사
    너무 맛있었기에 무조건 또 갈 생각이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