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
    맛집/타 지역 2020. 11. 23. 22:56
    반응형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6가 1-15 지하시장 5번 출구 바로 앞

     

     

    장점 :
    합리적인 가격
    감자탕에 감자 제공
    단점 : 
    우거지가 없음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

    여의도에 출장이 있어 방문하게 된 일미집.
    조금 추워서 따듯한 음식이 먹고싶어 찾아보고 감자탕 일미집, 삼일 숙성 한우국밥집 그리고 누룽지 통닭구이 계림원중에 고민하다가 일미집으로 갔다 ㅎㅎ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

    매장 내 좌석은 4인석이 10개 정도 있었고, 오후 점심 늦은시간에 방문해서 여유롭게 앉을 수 있었다.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_메뉴판

    와! 우선 놀랐던 것은 감자탕 소자가 15,000이라는 것이다.
    대학생때도 감자탕집 가서 해장국밖에 못 먹고 왔던 이유는 바로 20,000이 넘는 비싼 가격 때문인데....

    일단 가격 면에서 너무 착했다.

    둘이서 방문하였고,
    감자탕(소) 15,000
    공깃밥 1개 1,000
    볶음밥 2,000
    총 18,000에 배부르게 밥을 먹을 수 있었다.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

    이건 참 신기했는데, 감자탕(소) 냄비가 작기 때문에 기존 버너에 올라갈 수가 없는지
    고기 불판 같은걸 하나 얹어주더라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_밑반찬

    밑반찬으로는 흔히 나오는 깍두기와 상상하기 힘든 열무김치가 함께 나온다.

    두 가지 밑반찬 모두 셀프로 덜어먹을 수 있도록 조그마한 뚝배기에 담겨있고, 집게로 덜어먹으면 된다.

    열무김치는 원래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손이 많이 가지는 않았고,
    깍두기는 개인적으로 시원한 맛이 강한 걸 좋아하는데, 그래도 직접 담그는지 맛이 꾀나 좋았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깍두기는
    울산 돼지국밥집인 하동국밥과, 반구동 돼지국밥집 깍두기를 가장 좋아한다)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_감자탕(소)

    와! 감자탕이 나왔는데 처음 느낀 감정은
    1. 와! 고기 부위를 그래도 좋은걸 주는지 살코기도 많이 주시는구나
    2. 아싸 감자도 준다
    3. 어 근데 냄비 크기가 작긴 작네
    4. 음.. 저렴한 이유에는 감자탕에 시래기가 없어서 그런가

    순서로 정리가 되었다. 아! 참고로 이 집은 고추냉이 소스를 기본으로 제공해주지 않는다.
    별도 요청할 경우에 서빙해주시니 참고!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

    뼈와 고기를 분리하여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지방부위를 꾀나 많이 주어서 고소함뿐만 아니라 깊은 지방의 풍미도 살짝 맛볼 수 있었다.
    그리고 제목에도 적었지만, 정말 잘 삶았는지 고기가 진!짜! 부드러웠다. 굿굿!!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_감자탕 먹는중ing

    냄비가 지름은 좀 작지만, 그래도 깊이는 있는지 고기 4덩어리와 주먹만 한 감자가 2개가 들어가 있었다.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

    국물은 좀 특이했다. 어디서 먹어본 맛이었는데... 아직도 어디서 먹어본 맛인지 정확히 모르겠다.
    확실한 건 감자탕집에서는 먹어본 맛은 아니라는 것이다.

    된장 향이 살짝 났고, (조금 삼삼하게 먹는 나에게) 조금 간이 강하였다.
    밥을 한 공기 다 말아먹기엔 조금 부담스러웠달까? 그래도 고기랑 같이 먹으면 찰떡궁합이었다! ㅎㅎ

    모든 음식 리뷰에 항상 간이 쌔다고 말하는 나는 분명 장수할 거다.

     

    [서울 영등포]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일미 감자탕

    감자탕이 저렴해서 너무 좋은 것이,
    감자탕으로 내 배를 가득 채우지 않을 수 있어서 매번 시킬까 말까 고민하는 
    한국인의 후식인 볶음밥도 추가해서 먹을 수 있었다.

    노파심에 주문하면서 볶음밥은 조금만 싱겁게 해 주세요!라고 말씀드렸는데.. 와 진짜 인생 볶음밥 bb!!!!

    감자탕도 맛있었지만, 그걸 뛰어넘는 초월 음식이 등장하여서 너무 행복하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진짜.... 볶음밥은 꼭 드세요.
    혹시 감자탕 간이 조금 쌧으면,
    조금만 싱겁게 해 달라고 하면 완벽한 볶음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내가 좋아하는 감자탕집은 3 군대 가 있다.

    1. 서울 성수에 위치한 [소문난 성수 감자탕,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5]
    2. 경북 영주에 소재한 [명동 감자탕, 경북 영주시 중앙로106번길 8 명동감자탕], 
    3. 그리고 울산 울주군에 있는 [가마솥뼈다귀해장국, 울산 울주군 삼남읍 동향교3길 6-5]


    3가지 감자탕집 모두 매력이 다르기 때문에 순위를 정하기는 어렵지만, 내가 살면서 저 집을 알게 된 것이 참으로 행운이라 생각할 정도로 좋아하는 곳이다.

    일미 감자탕은, 내 인생에서 손꼽을 정도로 훌륭한 맛을 제공하진 않았지만
    1.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고
    2. 그로 인하여서 두 명이서 와서도 부담 없이 볶음밥을 먹을 수 있는 점
    3. 마지막으로 그 볶음밥이 마스터 피스라는 점에서

    주변에 거주하거나 직장이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