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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0128 롤챔스 코리아, KT vs Samsung 2Set
    취미/E-Sports Review 2016. 1. 28.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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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뽀삐 픽 이후 웃는 썸데이


    2세트 벤픽 결과


    KT의 주요 벤픽 ㅡ 빅토르

    Samsung의 주요 벤픽 ㅡ 그브


     KT에서 뽀삐와 칼리를 가져가며 미리 원딜을 드러냈음에도 불구하고, 트타를 뽑을 생각이 있던 삼성은 룰루를 먼저 픽하지 않고 원딜을 먼저 뽑았습니다. 이를 견제하기 위해 KT는 룰루를 가져갔고, 삼성은 트타가 성장할 시간을 벌기 위해서 올라프와 카시를 미드로 가져오며 후반까지 버틸 징검다리를 준비하였습니다.


     - 초반에 삼성 바텀듀오가 골램을 먹으려는 걸 KT 원딜이 방해하였고, KT 서폿은 정글과 함께 정글을 먹고 와서 트런들이 2랩을 먼저 찍음. 결과 초반 딜교환 과정에서 트타를 심하게 때리며 트타의 점멸을 뺌. 

    - 5분경, 탑 라인을 밀고 뽀삐 미드갱으로 퍼블 발생

    - 10분까지, 썸데이 뽀삐 202, 킬관여율 100%, 라인전상의 불리한점을 교전으로 잘 매꿈. 

    - 20분경 드래곤 앞 삼거리 전투에서 삼성이 카시로 프리딜을 넣고, 3인궁이 드가며 4:1로 KT로 분위기를 전환

    - 24분경 카시가 궁을 끝까지 아끼며 트타가 물린 상황에서 에이스를 당할 뻔한 상황에서 딜러라인에 3인궁이 드감. 이를 통해 수비가 가능했음

    - 33분경 뽀삐와 칼리만 있는 상황에서 무리하게 4명과 함께 있는 카시를 물음. 크라운은 침착하게 칼리를 물며 바론을 챙겼음. 그러나 35분경 한타에서 카시가 변덕쟁이를 맞은 이후 뻘궁을 날리며 허무하게 한타를 짐. 



    개인적으로 경기에 들어가기에 앞서

    1. 삼성이 비주류 픽인 카시와 올라프를 뽑은 이유

    2. 뽀삐를 잡고서 썸데이가 미소를 지은 이유

    를 중점적으로 보고자 하였습니다. 


    1. 카시와 올라프는 장단점이 너무나도 명확하기 때문에 롤챔스에 잘 다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이 이 챔피언을 선택한 이유는 '변수'에 기대한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보자면 이 선택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것으로 보입니다. 카시는 이번 경기에서 3번의 슈퍼 플레이를 보여줬습니다. 그 결과 삼성이 역전을 할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지만, 카시의 단 한번의 뻘궁과 포지션의 문제로 게임이 터졌습니다. 반면에 삼성입장에서 어차피 트타를 뽑을 예정었다면 룰루를 먼저 가져가서 트타나 카시를 보좌하는 역할이 되었다면 경기 운영이 수월하게 됬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물론 모든 이야기는 결과론적인 이야기일 뿐이지만.


    2. 뽀삐는 확실하게 이 경기의 주역이 되었습니다. 초반에 로밍으로 카시를 잡으며 자신과, 룰루의 라인전이 풀렸으며 경기 초반까지 킬관여율 100%로 삼성이 스노우볼을 더욱 크게 굴리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엘리스, 그브를 삼성입장에서 셀프밴을 하게 되면서 삼성입장에서 1티어 정글챔피언이자, 엠비션이 선호하는 렉사이를 1픽으로 가져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이 그브/엘리스 벤보다는 그브만 벤하며 1픽으로 뽀삐를 가져간 이후 상대에게 렉사이/엘리스를 선택하게 만드는 선택지와 그브/뽀삐를 벤하며 최근 OP로 평가받는 뽀삐를 견제하는 선택지를 택할 필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Score 선수의 인터뷰에서도 [뽀삐가 버스를 태워줄 것을 믿고 리신을 픽하였다] 라고 웃으며 말한 것에서 요즘 프로레벨에서의 뽀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경기를 보면, 선수들 역량과 컨디션에 경기의 승패가 결정되기 보다는 전략에 맞는 벤픽과, 게임 내에서 그 전략을 충실하게 수행해 나가는 팀이 승리를 가져가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승리를 위해서는 벤픽과 OP쳄피언에 대한 대처법 등을 조금 더 감독진들이 고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온게임넷 중계방송에서 모든 스크린 샷을 찍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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