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71229 운동일지 (스쿼트, 밀리터리 프레스)
    취미/작은 결심과 실천(운동) 2017. 12. 29. 16:25
    반응형

    운동일지

    - 시간 : 2017-12-29, 12:40 ~ 13:05 (20분 이내 실패)

    - 장소 : 회사 내 지하실

    - 회차 : 33회차 (운동 7주차)


    * 8시 이후 과자 X : 0일차 (집에 남은 맥주를 먹다보니 과자까지..)




    올해 마지막 운동,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정말 이번달 평일에는 불가피한 사유가 아니면 최대한 운동을 실시하였다. 그래 잘했어. 영수야 쓰담쓰담해주께.

    이제 근력은 조금씩 붙는 느낌이 드는데, 체형을 바꾸려면 진짜 식단조절을 시작해야 할 것 같다. 업무시간 스트레스를 받아 먹게되는 과자들을 좀 줄이고, 이제 집에는 과일 말고는 먹을걸 가져다 놓지 않아야지, 내 목표인 78.3kg 달성이 가능할 것 같다. 







    샤오미 미 스케일을 사용하여 샤오미 Mi 피트 앱과 연동해 매일 체중을 측정하고있다. 신기하기도 하고, 체중이 생각보다 고무줄처럼 왔다갔다해서 조금만 관리하면 금방 빠질 것 같은 희망도 느끼고 있다. 무엇보다도, 매일 측정하니까 먹는 거에 대해서 조금은 경계하며 조심스럽게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내년도 잘 부탁해!


    매일 먹는 루테인, 비타민제와 엘-아르기닌.

    운동하고 상관없는건가 싶기도 한데, 근육이 잘 자라기 위해서 필요한 영양분을 여기서 보충한다. 멀티 비타민은 거의 섭취한지 일년이 다되가는데, 주말에 잘 안먹다보니 아직 반이나 남아있고, 엘 아르기닌은 올 여름부터 먹어서 남은 양 역시 비슷한 상황이다. 엘 아르기닌이 근육 형성에 좋다는데, 사실 그냥 사두어서 먹다고 보니 어떤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운동에서 기인한 요인인지, 아르기닌을 섭취하여 더 시너지가 나는지 알 수가 없다.


    올해도 끝이다. 이제 2018년이 왔구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