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80102 운동일지 (턱걸이, 스쿼트)
    취미/작은 결심과 실천(운동) 2018. 1. 3. 16:12
    반응형

    운동일지

    - 시간 : 2018-01-02, 18:40 ~ 19:00 (20분 이내 실시)

    - 장소 : 회사 내 지하실

    - 회차 : 33회차 (운동 8주차)


    - 홈 트레이닝 : 암워킹+푸시업 15*3 / 플랭크 30초 *3 


    * 8시 이후 과자 X : 성공!



    어제 운동하고 지하실에서 땀을 뻘뻘 흘리며 사무실로 올라왔는데, 회사 선배가 한 분 남아 있었다. 운동하냐며 이야기 하다가 선배 본인은 집에서 '층간소음 없는 홈트레이닝' 유투브 영상을 보며 운동을 한다고 이야기를 하더라. 그래서 왠지 그 소식을 듣고서 왠지 운동량을 좀 더 늘리고 싶어 집에서 운동을 해보기로 하였다. 

    특정 동영상을 보며 운동하기 보다는, 내가 필요한 운동을 골라서 하려고 동영상 이것저것 보다가, 운동 세트를

    '플랭크 30초 - 암워킹 후 푸쉬업 15회 - 플랭크 30초 - 암워킹 후 푸쉬업 15회 - 플랭크 30초 - 암워킹 후 푸쉬업 15회' 이렇게 3세트를 돌리기로 결심하였다.

    얼마나 걸리겠어라며 시작한 운동이 거의 8분 가까이 진행되었는데, 진~~~짜 힘들더라. 밀리터리 프레스나 스쿼트를 하며 코어 부위가 자극이 되긴 하지만 집중적으로 운동하는 건 아닌지라 엄청나게 당겨서 혼자서 흡흡 윽 엌 하면서 죽을똥살똥 열심히했다. 

    앞으로 계속 해줘야하는데, 아쉽게도 오늘부터 다음주 일요일까지 출장이라 1월 첫 주 부터 운동이 엉망이되었다. 1월 3일, 오늘이라도 운동을 해보려고 일찍 출근하려고 하였으나..잠한테 우선순위가 밀려버렸다. 

    사실 무서운게, 지난주에 운동을 조금해서 그런지 어제 턱걸이하는데 정말정말 힘들었다. 정말로, 운동 1주차에 돌아간 느낌. 이번주에 빼먹은 운동을 채워넣기 위해 앞으로 홈트도 병행해서 1월달에 운동을 진행하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