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71124 운동일지 (턱걸이, 스쿼트)
    취미/작은 결심과 실천(운동) 2017. 11. 24. 20:13
    반응형

    운동일지

    - 시간 : 2017-11-24, 19:20 ~ 19:40

    - 장소 : 회사 내 지하실


    * 턱걸이 (고무줄 보조) 8-7-8-7

    * 스쿼트 30kg, 6-9-8-7


    지난 11월 6일부터 갑작스럽게 시작한 운동!, 시작하게 된 계기는 특별하지 않다. 휴식을 위해 점심시간에 지하실로 내려갔더니, 새로 입사한 후배가 턱걸이를 하고 있는게 아닌가. 그 모습을 보며 점심시간마다 그냥 멍하니 30분 보내는 것 보다, 잠깐 운동하는 게 인생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생각이 들어 당장 시작하게 되었다.


    내게 주어진 시간은 30분 미만, 그 시간을 활용해서 효율 높은 운동을 하고 싶었고 여기저기 알아보니 1. 커다란 근육이 위치한 부위를 자극해줘야 한다 생각이 들었고, 2. 평소에 무언가를 들어올릴 힘이 부족하단 생각이 들어 상체 근력 중심으로 운동하기로 결심하였다.


    그래서 출근하는 날은 무조건 운동을 하며, 

    A. 월/수/금은 턱걸이(당기는 상체운동)+스쿼트(큰 근육 - 허벅지) 

    B. 화/목은 밀리터리 프레스(미는 상체운동)+스쿼트(큰 근육 - 허벅지)

    로 간단하게 구성하여 운동을 하기로 하였다.


    운동한지는 20일 가량되었지만, 지난 4일간(11/20~23) 예비군으로 인해 훈련을 진행하지 못하였기에, 낮은 자극으로 운동을 재개하였다. 낮은 자극이지만, 운동은 운동인지라 여전히 힘들고 어렵지만 성취감도 느껴진다.


    앞으로는 간단한 운동일지만 등록할 예정이며, 성과가 나타나면 사진도 함께 덧붙일 예정이다. 그러려면 내년 4월까지는 꾸준히 운동을 한다는 전제가 필요할 듯!

    나아가 운동을 꾸준하게 하게 된다면, 운동을 시작하기 어려워하는 사람들과 완벽함이라는 함정에 빠져 불완전으로 다가가는 사람들을 위해 노력하는 글도 꾸준하게 등록해봐야지.


    아무 사진도 없는 글은 매력이 없지만, 오랜만에 포스팅이니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