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능률협회 강의 후기] 보고서 작성을 위한 피벗 테이블&파워 쿼리 활용 !
    방향/일상다반사 2018. 3. 23. 13:09
    반응형

    강의 후기!
    교육기관 : 한국능률협회
    교과명 : 보고서 작성을 위한 피벗 테이블&파워 쿼리 활용
    수강 기간 및 장소 : 3.12-13(월~화), 강남 "더 모임"


    우연히 좋은 기회가 생겨서, 엑셀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강의에 참가하게 되었다.
    언제나 엑셀은 애증의 대상인데, 정말 일을 쉽고 편리하게 도와주는 친구같기도 하다가도 복잡한 수식과 반복 작업이 함께할 때는 너무나도 미워진다.

    이번에 듣게된 피벗과 파워 쿼리는, 내가 싫어하는 수식작업과 반복작업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방법으로써 듣고나서 업무에 바로 활용할 정도로 큰 도움이 되었다.

    모임 공간을 대여하였기 때문에, 전문적인 공간에서 수업이 진행되지는 않았다.
    그렇지만 피벗 테이블과 파워 쿼리를 연습하기 윈한 노트북도 준비해주고 와이파이도 준비되어 있었기에
    수강생이 신경써야 할 일은 전혀 없었다. 늦지않게만 오면 됨!

    파워 쿼리와 피벗 테이블 관련 데이터를 다운받아야 하기 위해 무선 인터넷 사용이 필수!
    ​강의장의 Wi-Fi 비번! 그리고 휴게실에 커피도 준비되어 있어서 마음껏 원두커피를 내려먹을 수 있었다.

    마침 가게된 날이라서 1인 1사탕을 주는 서비스도!!​


    피벗 테이블로 만들어진 데이터를 시각화하기 위한 그래프 작성을 배우고 맞이한 점심시간.

    점심 식권을 제공해주었는데, 강의실 근처 식당과 제휴를 맺어 인기 메뉴를 나름 정리해서 배부해주어서 먹는 맛도 있었다.​



    수강 후기

    + : 업무에 바로 적용될 수 있는 파워 쿼리, 이를 통해 번거로운 업무를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됨
    강사님께서 기초부터 가르친다고 생각하셔서, 어떤 질문이든지 친절하게 알려주심! 심지어 메일주소도 알려주시며, A/S도 해주신다고...

    - : 데이터 베이스를 정리해야하는게 중요한데, 사실 만들어진 데이터로 엑셀 작업을 하다보니 실무에 적용시키기는 어려울 것 같다.
    데이터를 정리하는 방법부터 배워야 할 듯!

    엑셀을 응용하기를 원하는 분들은! VBA와 메크로보다는 해당 과정을 먼저 수강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